[추천사이트] Freenom 무료로 도메인을 발급 받아보자

Posted by 하얀여우™
2015. 7. 23. 03:16 지식 창고/PC
조회수 확인




안녕하세요 하얀여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freenom에서 무료 도메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메인은 NAS 외부 접속, 홈페이지 제작, 블로그 주소 간편화 등 여러 방면에 활용되므로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에 연재중인 NAS 강좌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도메인(domain)이란 ? ( ☞ 원문보기 )


인터넷 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으로 표현한 것으로 도메인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이다. 예전에는 숫자로 된 IP주소가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시스템, 조직, 조직의 종류, 국가의 이름순으로 구분되어 있다.


도메인 이름은 최상위 도메인과 서브 도메인, 호스트 이름 등으로 계층적으로 구성된다. 최상위 도메인은 '국가'를 의미하여  미국이라면 기관의 성격을 나타낸다. DNS(Domain Name System)란 인터넷의 도메인 체계이다. 도메인 이름을 IP주소로 변환하는 역할을 하며, DNS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구별해 준다.




 

 Freenom.com ?


Freenom 사이트는 .cf .ga .gq .ml .tk 형식의 도메인을 최대 1년간 무료로 발급해주는 사이트입니다.

(1년 후에 갱신시 무료인지에 대한 부분은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도메인(domain) 생성


freenom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배경 화면은 랜덤으로 바뀌는 것 같네요.^^)

메인화면 가운데 있는 검색창에 본인이 발급받고자 하는 도메인을 입력한 뒤 다른 유저가 이용중인지 검색을 실행합니다(Check Availability).

(제 블로그 주소인 foxyroid를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 .tk .ml .ga .cf .gq 모두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본인이 원하는 주소가 이미 사용중이시라면 다른 이름으로 재검색 하셔도 됩니다.



공짜라는 말에 욕심쟁이 하얀여우는 다섯가지 모두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하셨다면 상단에 Checkout(결제)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라고 하지만 청구 금액은 $0.00 이니 마음편히 눌러도 되겠네요.^^



결제 화면이 위와같이 나타나면 꼭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기간은 3개월입니다.)

1년 이상 선택은 유료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의 가격도 .com, co.kr과 같은 공인 주소보다는 많이 저렴한 것으로 보이네요)

기간 선택을 마치셨다면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기간 선택에 가려져서 확인 버튼이 보이질 않는군요.^^;)



아직 freenom에 가입을 하지 않아 E-mail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E-mail을 입력한 후 인증메일을 신청합니다.

(주의 : naver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google 메일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메일을 열어보면 위와같은 인증 링크를 보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링크를 클릭한 뒤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인증 메일의 링크를 통해 진입한 화면에는 결제 정보개인정보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혹시라도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입력란에 설명을 붙여두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신 뒤 동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신 뒤 파란색의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주문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네요.

아래에 있는 파란버튼을 눌러 로그인 창을 띄웁니다.




로그인창이 나타났습니다.

랜덤으로 변하는 배경화면이 참 멋지네요^^

블로그에 적용할 수 없는지 연구좀 해봐야겠습니다.

가입할때 제출한 E-mail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하신 뒤 왼쪽 위에 Domain 메뉴에 마우스를 올린 뒤 My Domains 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와같이 여러분이 신청해서 발급 받은 도메인이 활성화(Active)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reenom 사이트에서 무료 도메인을 발급받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메인 활용 방법에 대한 것은 다른 강좌에서 그때 그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강좌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식 창고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Windows 10 수동 업그레이드 방법  (0) 201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