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nology 강좌] 3. DSM 5.2 update 2 설치하기

Posted by 하얀여우™
2015. 7. 8. 02:06 지식 창고/NAS
조회수 확인


안녕하세요 하얀여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Xpenology DSM 5.2-5565 Update 2 설치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ynology의 최신 DSM 버전은 DSM 5.2-5592이지만 아직 Xpenology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부트 이미지 판올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따라서 그 이전 버전인 DSM 5.2-5565 Update 2가 Xpenology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최신 DSM버전입니다.



 

 설치 준비물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파일(.pat)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DSM 5.2-5565 Update 2 파일을 다운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주의 : 업데이트 파일의 경우 버전에 상관없이 파일명이 동일하니 Update1 파일을 받아두신 경우 다른 폴더에 저장하셔야합니다.)


다운로드 : DSM 5.2-5565 Update 2



 

 업데이트 설치


위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 파일을 준비해 두셨다면 Synology Assistant를 실행해 DSM에 접속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제어판"에 알림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클릭하게 되면 "업데이트 및 복원"에 알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복원"을 클릭해주세요.



버전을 확인해보면 지난 시간 설치했던 DSM 5.2-5565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최신버전(DSM 5.2-5592)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알림이 떠있지만 정품이 아닌 Xpenology 이용자들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Xpenology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될 때까지는 이전 버전인 DSM 5.2-5565 Update 2를 이용해야겠네요.

"수동 DSM 업데이트"를 눌러 수동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파일 열기"를 눌러 미리 다운 받아둔 synology_bromolow_3615xs.pat 파일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지나간 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재부팅을 시도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 자동으로 재부팅 된 뒤 정상적으로 DSM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강제로 재부팅을 한번 더해주세요.

(주의 : 강제 재부팅은 화면에 표시된 카운터가 모두 지난 뒤에 해주셔야 안전합니다.)



강제 재부팅 후 다시 DSM에 접속해서 DSM버전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Update2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DSM5.2-5565 Update2 설치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강좌에는 제어판 기본 보안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